양성평등 촉진을 위해 활동하는 은평구 비영리단체 및 5인 이상 커뮤니티 대상
선정된 단체, 커뮤니티와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연계해 추진

은평구는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가족친화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8일부터 내달 6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2천3백만 원이며, 단체(법인)의 경우 최대 7백만 원, 커뮤니티(소모임)의 경우 최대 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여성의 경제·사회활동 참여 확대 ▲가족 친화, 돌봄 환경 조성 ▲안전한 지역사회 형성 ▲양성평등 촉진으로 총 4개 분야다.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공모 세부 분야에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이 추가돼 민간 차원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이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은평구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여성단체며, 은평구민 또는 은평구 소재 직장인으로 구성된 5인 이상 커뮤니티(소모임)다. 단체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이 ‘보탬e’가 도입돼 신청 방법이 온라인 신청으로 변경됐다. ‘보탬e’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모사업을 신청해야 한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적정성, 금액 산정의 적정성, 단체 사업수행 능력, 최근 1년간 여성 관련 사업 추진 실적 등을 고려한다. ‘은평구 양성평등기금 운용심의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중으로 은평구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은평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해 양성평등 촉진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은평구청 가족정책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청 전경
은평구청 전경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