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개봉동과 오류동, 독산동과 신림동 및 창동 일대 등 모두 6곳이 올해 첫 주택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됐다. 이들지역은 상반기부터 정비계획에 착수한다.

서울시는 지난 11일 제1차 재개발 후보지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후보지 6곳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후보지는 이번에 선정된 구역을 포함해 총 57곳이 됐다.

선정된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대상지는 노후도 및 반지하주택 비율 등 기반시설이 열악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다. 주민동의율이 높고 반대동의율이 거의 없는 등 주민들의 추진의지가 높아 올해 첫 신통기획 재개발 후보지로 선정됐다.

선정된 6곳은 개봉동 49번지 일대, 오류동 4번지 일대, 독산동 1036번지 일대와 독산동 1072번지 일대, 신림동 650번지 일대로 이들지역은 신통기획을 추진한다. 나머지 1곳인 창동 470번지 일대의 경우 공공재개발된다.

특히, 독산동 1036번지 일대, 독산동 1072번지 일대와 같이 인접한 후보지가 있는 곳은, 정비계획 수립시 지역의 통합 마스터플랜 계획을 통해 도로 등 기반시설을 연계한 정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후보지로 선정된 구역은 올해 상반기부터 정비계획 및 신통기획 수립용역을 착수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해 정비계획을 수립한다. 이어 재개발 후보지 투기방지대책에 따라 이번에 선정된 신통기획 재개발 구역은 ‘권리산정기준일’이 ‘자치구청장 후보지 추천일’로 적용되며, 향후 토지거래허가구역 및 건축허가제한구역도 지정할 예정이다.

위치도- 개봉동 49일대
위치도- 개봉동 49일대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