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꾸마달(이사장 김선민)은 아동,청소년 역량강화를 위한 뜻깊은 행보로 진행한 '꿈 틔움 꿈 키움 프로젝트'를 성과보고회 및 진로박람회를 오는 1월 25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성고보고회에서는 일 년 동안 사업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성장과 변화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UCC, PPT발표, 대표아동 소감발표, 실용무용 동아리 활동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이후에는 아동, 청소년, 강사가 함께 바리스타, 샌드아트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꾸마달은 2023년 삼성꿈장학재단이 후원하는 배움터 교육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진로, 직업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꿈 틔움 꿈 키움 프로젝트’는 은평구 지역 중심형 아동, 청소년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으로 ‘진로설계특강’, ‘직업체험교육(업사이클링디자이너, 브런치요리사, 바리스타, 실용무용동아리)을 통한 수료증 및 자격증 취득’, ‘지역나눔 봉사활동’, ‘성과보고회 및 진로박람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중심형 진로·직업기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은평구 지역에서 활동 하고 있는 교육앤핸즈협동조합, 커피를들다, 친절한목수들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꿈이있는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 보물섬 지역아동센터, 이레 지역아동센터, 행복한 지역아동센터, 그루터기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3년 04월부터 2024년 1월 31일까지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꿈 틔움 꿈 키움 프로젝트’에 참여한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이 올해 사업을 통해 또 한 번 성장하고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되고 이 프로젝트가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에게 맞는 맞춤형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잡는다면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은평구 지역에 있는 아동, 청소년들이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