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에서는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제8회 은평구 SNS 콘텐츠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나의 은평, 우리의 은평"을 주제로, 지역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 영상을 접수받아 진행된다. 

공모전은 은평구의 명소, 자연경관, 여행지, 체험 등을 소재로 한 영상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형식의 영상 콘텐츠가 가능하며 다큐멘터리, 드라마, 취재 리포트, 애니메이션, 브이로그(vlog), 드론 촬영, 홍보 영상 등이 포함된다.

공모전 접수는 11월 15일부터 12월 6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제작한 영상과 함께 필요한 서류를 이메일(eunpyeonggu@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 서류는 11월 8일부터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쇼츠'와 '일반 영상'의 두 가지로 나뉘며, '쇼츠'는 15초에서 60초 길이의 세로형 영상, '일반 영상'은 1분에서 3분 길이의 영상으로, 모두 1080p 해상도의 mp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흔들림이 심한 영상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인물이 등장하는 경우 촬영 동의서를 첨부해야 한다.

시상은 총 9백만 원 규모로, 쇼츠 부문과 일반 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총 16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쇼츠 부문에서는 은평 으뜸상 1명에게 50만 원, 북한산 버금상 3명에게 각 20만 원, 불광천 아차상 4명에게 각 10만 원이 주어진다. 일반 영상 부문에서는 은평 으뜸상 1명에게 2백만 원, 북한산 버금상 2명에게 각 1백50만 원, 불광천 아차상 5명에게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내부 및 외부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영상은 은평구의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될 뿐만 아니라 구청사 내부 홍보 공간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