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언스플래쉬
이미지 : 언스플래쉬

서울 은평구를 포함한 중부 지역과 경북에 한파특보가 발령되면서, 서울 은평구 주민들은 오늘 아침 깜짝 놀랄만한 추위에 직면했다. 맑은 하늘 아래로 기온이 급감하여, 은평구의 아침 기온은 4.4도까지 떨어지며 어제보다 10도 이상 급락한 것으로 기록됐다. 체감온도는 더욱 낮은 1도 선을 보여, 주민들에게 겨울 옷차림의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영하권으로 떨어진 기온에 따라 얼음이 어리고 서리가 내리는 현상이 관측되었다. 또한, 비나 눈이 얼어붙어 도로 곳곳에서 살얼음이 발견되었으며, 특히 터널 입출구에서는 미끄럼 사고 위험이 증가하여 주의가 요망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10도로 평년보다 6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대구는 15도, 전주는 13도, 광주는 14도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비가 멈추었음에도 불구하고 바람은 여전히 강하게 불 것으로 예보되었으며, 해안가를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 오전까지는 최대 순간풍속 초속 30m 이상의 돌풍이 예상되며, 내륙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조건이다.

해상에서는 최고 5m까지 높은 파도가 예상되어 해상 교통과 어업 활동에 차질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내일 낮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이지만, 주말에는 다시 영하권의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하고 있어, 주민들은 건강 관리에 유의하며 날씨 변화에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절기상 입동인 8일에는 실제 겨울 날씨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체감온도는 최저 -5도를 밑돌 것으로 예상되며,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3~5도 낮아져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5도를 밑도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7일과 비교해 아침 기온이 2~5도 낮아지며, 이틀 만에 아침 기온이 최대 15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리가 내리는 지역도 있을 것으로 예보되며, 주요 도시의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4도, 춘천 0도 등으로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는 AI가 작성하고 은평시민신문이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