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주관 2022 지방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민간협력 강화 부문’에서 우수상(지방공기업평가원장상)을 수상하였다. 공단은 ‘사회참여가치센터 구축 및 자원 업사이클링 사업 운영’과 관련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소통행정으로 시민 생활 불편 사항을 최우선 해결하기 위해 매달 ‘민원예보제’를 시행하고 있다. 

‘민원 예보제’는 매년·매월 시기별로 반복 발생하는 민원 유형, 민원 발생 추이 등을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예측해 민원발생 1개월 전 각 부서별 전파, 이를 사전에 조치하는 선제적 행정 처리 제도이다. 

공단은 2023년 9월, 민원 빅데이터 동향 「국민의 소리」와 공단 자체 DB를 토대로 매년 동월 거주자우선주차 부정주차, 장마 및 태풍 피해에 대한 공원 환경 정비 등에 대한 민원이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을 파악했으며, 이용 고객의 불편을 사전에 없애고자 각 사업팀별로 해당 민원에 대한 사전조치를 실시했다.

시설안전팀에서는 어린이공원, 불광천의 인명구조장비보관함 점검 및 침수지역 고압세척 물청소 등을 실시하였으며, 주차사업팀은 응암3동 공영주차장의 철제 바닥 파손부위 재용접, 평화공영주차장의 소방스프링클러 배관 누수 점검 등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