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의회
은평구의회

은평구의회 임시회(제303회)가 10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위원회별로 은평구청 3분기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총33건의 안건을 다룰 예정이다. 

18일부터 20일까지 행정복지위원회는 담당관, 행정국, 교육문화국, 주민복지국, 보건소, 은평문화재단의 3분기 주요업무보고를 받는다. 같은 기간 재무건설위원회는 정비사업신속추진단, 재정경제국, 교통환경국, 도시안전건설국의 3분기 주요업무를 받는다. 

23일과 24일에는 안건심사가 진행된다. 행정복지위원회 24건, 재무건설위원회 9건으로 총 33건이다. 

의원 발의 안건으로는 ‘은평구 느린학습자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동식 의원 발의)’, ‘은평구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김윤의 의원 발의)’, ‘은평구 가족돌봄 청소년ㆍ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장연순 의원 발의), 은평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승엽 의원 발의), 은평구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오영열 의원 발의) , 은평구 안전취약계층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신봉규 의원 발의).  은평구 맨발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최락의 의원 발의)이 있다. 

이외 ‘은평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은평구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 ‘은평구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과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 민간위탁 재위탁 동의안’, ‘녹번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재계약 동의안’ 등이 있다. 

은평구의회는 주요업무보고와 안건심사를 마친 후 25일에는 은평구의회 본회의를 열고 안건처리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