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9 월 10:39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서울공동협력사업 평가 4년 연속 수상구 선정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11.13 17:51
  • 댓글 0

2019년 교통분야 시-구 공동협력사업 평가결과 발표
수상구 선정되어 서울시로부터 지원 받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시 주관 교통 분야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구에 선정되어 부상으로 보조금 33백만원을 서울시로부터 지원받는다.

서울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사람이 중심되는 걷는 도시, 서울' 조성은 걷고싶은 보행환경 개선, 공공자전거 확대 및 이용서비스 개선,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개선 등 3개 항목 13개 세부지표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은평구가 수상구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전년대비 25%이상 감소하였으며 이면도로의 보행환경 개선사업과 더불어 어린이 등 교통약자 보호를 위한 시설개선, 공공자전거 대여소 확충과 방치자전거 점검 및 수거 부문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건전한 걷기문화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형 걷기행사 추진과 민간이 주도하는 보행교통지킴이 운영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보행불편을 초래하는 거리가게 개선과 평탄성이 불량한 구간의 보도 정비, 시민안전을 저해하는 불법주정차 단속과 노상주차장 확대 등 전 분야에 고른 성과를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권 확보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보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요소를 적극적으로 관리하여 누구나 함께 걷고 싶은 안전도시 은평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12월 막바지 건강검진으로 바쁜 달
12월 막바지 건강검진으로 바쁜 달
민주당은 톨게이트 노동자 문제 해결에 나서라!
민주당은 톨게이트 노동자 문제 해결에 나서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