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과 평등은 함께할 수 있을까요?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오는 11월 ‘결혼과 평등은 함께할 수 있을까요?’를 주제로 <속풀이 특강>과 <속풀이 독서토론>을 운영한다.

<속풀이 특강>은 11월 11일(월) 11시에 시작한다. <적당맘, 재능맘>, <엄마되기, 힐링과 킬링 사이>, <엄마되기, 아프거나 미치거나> 저자 강남대학교 백소영 교수가 특강을 한다. 결혼제도, 결혼생활, 육아, 살림 등에 대한 불편했던 경험과 젠더, 성차별, 페미니즘 등의 고민을 나누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속풀이 독서토론>은 11월19일(화)부터 12월 10일(화)까지 총 4회 차에 걸쳐 유영선 작가(2016년 매일신문 신춘문예 등단)와 함께한다. 토론수업은 참가자들과 이혜민 저자의 <요즘 것들의 사생활: 결혼생활탐구>도서를 읽으며, 요즘 젊은 부부들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습을 살펴보고 세상이 말하는 결혼의 기준에서 벗어나 ‘나답고 우리답게’ 살아가는 새로운 결혼생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은평시민대학 사업으로 운영되는 2019년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의 속풀이 특강과 독서토론을 통해 대한민국 이슈 중심의 사회 현황을 파악하고 내 삶에서 대안적 변화를 모색함으로써 학습과 실천의 평생학습 문화가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강과 독서토론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안내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 (02-351-3673)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