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어울누리! 즐거우리! 함께하리!3일부터 은평누리축제 열린다
  • 이재경 기자
  • 승인 2019.09.30 18:45
  • 댓글 0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
주민이 직접 축제만들며 성장하는 주민주도형 축제

‘2019 은평누리축제’가 오는 가을 10월 3일(목)부터 5일(토)까지 3일 동안 ‘어울누리! 즐거우리! 함께하리!’란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주최 및 (재)은평문화재단과 2019 은평누리축제 추진위원회 공동 주관으로 열렸으며 은평구 축제 광장을 비롯해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 불광천 수변무대, 평화공원 등 은평구 내의 축제 공간을 골고루 활용한다. 또한 은평누리축제 개·폐막식, 광장축제, 생활문화예술동아리한마당 등의 다양한 본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모나美 박람회, 청소년예술제, 한마음예술단 등의 특별공연과 연계행사들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해진 축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은평누리축제는 지역민이 주도하는 축제이며 지난 2010년 그 시작을 알린 이래로 서울 자치구 브랜드 대표 축제가 되기까지 꾸준한 성장을 보였다. ‘2019 은평누리축제’는 제 10회를 맞아 지속가능한 지역사회와 친환경축제를 위해 공모를 통해 엄선된 140여개 주민참여 프로그램들을 공유했다. 또한 다양한 생활문화예술 참여 단체들이 서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진정으로 주민이 주인공인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은평누리축제는 매년 예술과 공동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축제 기획자 양성과정과 워크숍을 진행해 문화적 역량을 갖춘 축제 전문 인력을 키워나갔다. (재)은평문화재단과 함께 축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는 추진위원회는 은평구 주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축제의 진정한 지킴이 우리누리 매니져 11명은 이미 발대식을 거쳐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2019 은평누리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개막제에는 브라질 타악기를 연주하는 그룹 라퍼커션의 퍼포먼스, 은평구 개청 40주년 및 은평누리축제 10회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축하영상, 생동감 넘치는 3D 맵핑 큐브 퍼포먼스와 협동조합 문화예술단 “꾸마달”과 은평구민이 함께하는 개막선언, 가수 김장훈의 힘찬 무대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40여개의 은평구 동아리들이 ‘생활문화예술동아리한마당’&‘생활문화예술박람회’의 무대를 통해 은평 곳곳에서 끼와 재능을 3일간 펼칠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5일(토) 광장축제에는 70여개의 단체가 마련한 다채로운 부스에서 재밌게 보고, 맛있게 먹고 놀면서 풍성해진 지역의 자원과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폐막제에서는 은평구 청소년들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신명나는 길놀이 & 전통연희의례로 폐막의 문을 열고, 가수 양희은의 감동적인 무대와 신나는 대동판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2012년 주민 20여명의 하나된 목소리로 시작된 주민합창은 세대공감은평주민대합창으로 성장하여 주민 140명과 가수 양희은의 감동적인 협연 무대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은평문화재단은 축제의 전 과정에 참여하며 나눔을 실천할 자원활동가(우리누리 7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2019 은평누리축제’에 관심있는 주민들은 은평문화재단 정책사업팀(02-351-3735)로 문의하거나 culture@efac.or.kr에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재경 기자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