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를 꿈꾸는 메이커들을 위한 축제!

은평구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드림아지트(이하: 은평진로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공지능과 청소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1탄 드론 레이싱 대회, 제2탄 4차 산업혁명 박람회의 형태로 운영된다.

제1탄 드론 레이싱 대회는 10월 19(토) 9시부터 16시까지 은평진로센터 3층 대강당(시립은평청소년센터 내 위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드론 장애물통과(개인전), 드론 코딩(2-3인전), 드론 릴레이&착륙(2-3인전), 이벤트 경기 등의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11세~19세의 청소년이며 경기는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구분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제2탄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박람회는 10월 26(토) 10시부터 16시까지 은평진로센터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홀로그램, 로봇 배틀 미션, VR 가상현실 체험, 얀시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 3D 설계, AR 증강현실, 앱 개발 및 이벤트 존 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10세~16세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은평구 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관련 다양한 체험 및 유익한 진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진로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체험을 희망하는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은평진로센터 홈페이지(www.woori1318.or.kr) 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