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6:56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및 개소식 개최서부경찰서, 은평경찰서와 함께 치뤄... 8일 개최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8.12 10:35
  • 댓글 0

은평구는 지난 8일 구청에서 서부경찰서·은평경찰서와 함께 '은평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및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전순홍 서울서부경찰서장, 김성희 서울은평경찰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6층 기획상황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센터가 마련된 구의회동 3층으로 자리를 옮겨 개소식을 진행했다.

‘은평구 위기가정 통합지원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은평구와 서부·은평경찰서는 상호 협력하여 지역의 위기가정에 대하여 유관기관들과의 연대와 협력, 통합사례관리를 통하여 위기가구별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의 주요업무는 112를 통해 신고된 가정폭력가정에 대하여 통합사례관리사, 학대예방경찰관, 상담사가 함께 초기상담, 통합사례관리, 전문기관 연계와 복지서비스 제공, 사후관리 등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사유를 해소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회복되도록 지원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앞으로도 위기가정에 대한 선제적 발굴과 효과적 지원을 통해 모든 사람이 보호받고 존중받는 사회, 건강하고 안전한 은평을 만들도록 지역구성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