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및 미혼 커플을 대상으로 진행

은평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부자)에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및 미혼 커플 대상으로 2월 16일(토), 2월 23일(토) 12:00~16:00 4시간씩 4회기로 은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식샘터1실에서 진행한다.

본 사업은 서울시에서 가족 간의 이해를 돕고자 생애주기에 맞춤교육인 “서울 가족학교” 사업으로 예비부부교실, 아동·청소년 부모교육, 찾아가는 아버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예비부부교실은 결혼을 준비하기 전 서로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1강 서로의 차이 이해하기」, 「2강 행복한 커플대화법」, 「3강 결혼의 의미와 결혼체크리스트」, 「4강 성 평등한 동행」내용으로 각 2강씩 나뉘어 진행되며, 마지막 교육에는 서로간의 힐링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나의 배우자를 위한 족욕제 만들기」 시간을 마련하였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적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및 서울 가족학교 프로그램의 자세한 문의는 은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교육팀(☎02-376-37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