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1.15 목 14:41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은평구, 조부모에 육아비법 전달6일부터 ‘세 살마을 조부모 교육’ 실시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8.09.07 11:36
  • 댓글 0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해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공동 양육문화의 분위기 확산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사회현상에 발맞춰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이 조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육아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들의 호응에 힘입어 오는 6일부터 만 5세 미만 손자녀를 둔 어르신 및 예비 조부모를 대상으로 세 살 마을 조부모교육 2차를 실시한다.

세살마을 부모교육은 생명존중사상을 실천하고 행복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서울시·가천대·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삼성생명이 2014년부터 함께 운영해온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9월 6일 <1강 행복한 조부모의 삶과 역할>을 시작으로, 9월 13일 <2강 손자녀와 함께 하는 놀이>, 9월 13일 <3강 행복한 조부모의 공감대화법> 의 주제로 총 3주간 조부모의 긍정적인 역할 수행 및 양육에 대한 자신감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양육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 관련한 신청 및 문의사항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351-3629/3630, 홈페이지 http://www.epmjuccic.co.kr)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통의 지혜와 사회적 지원이 통합된 공동체적 양육문화 형성에 이바지 하고, 가족중심의 은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파발과 통일, 연관성 찾기 어렵다
파발과 통일, 연관성 찾기 어렵다
은평구의회의 뜨거운 토론을 기대한다
은평구의회의 뜨거운 토론을 기대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