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고등학교 통학로 등 안심귀가거리선정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유동인구가 많은 대조동, 응암오거리 지역에 사업비 5천만원을 들여 ‘안심거리조성사업’을 펼쳐 안전마을로 탈바꿈시켰다.

은평구는 범죄에 취약한 지역의 환경요인과 주민이 불안을 느낄 만한 요소 등을 경찰서와 협의하여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설계기법을 도입하고 범죄예방과 거리미화 2가지 효과를 동시에 거뒀다.

은평구 관계자는 “여자고등학교 통학로 등을 우선 안심귀가거리로 정하고 구역 내에 비상벨 설치, 로고젝터, 쏠라 표지병을 설치했다” 며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거리미화 등 사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디자인의 경관 조명을 설치하고 방범용 CCTV와 비상벨을 설치해 범죄 유발심리를 사전에 억제하는 등 시민이 심리적 안정과 위안을 얻을 수 있도록 힐링 조명거리를 조성한다.

또한 응암오거리 인근에 CCTV 설치, 특수형광물질 도포, 미러시트, 로고젝터 등을 통하여 여성과 어린이들이 밤늦은 시간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시가지를 만들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스마트 안전거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학교 통행로 등 우범지역에서 점차적으로 확대해 설치하는 등 안전에 힘써 은평구를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가 없는 시민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