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2.26 수 18:02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갈현1동, 은평연세병원과 저소득 어르신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공관절 수술 지원 협약 체결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20.02.12 20:21
  • 댓글 0

갈현1동주민센터(동장 안경식)와 갈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고환)는 은평연세병원(병원장 서진학)과 2020년 2월 10일 저소득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인공관절 수술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은평연세병원은 갈현1동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저소득(수급자, 차상위)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예방 검진(MRI, MRA) 시 발생하는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CD 결과지와 3차 병원 진료의뢰서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비용 부담이 큰 인공관절 수술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은평연세병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많은 저소득 어르신들이 부담 없이 검진을 받아 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니만큼 검진 대상의 문턱을 낮추어 대상을 발굴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갈현1동주민센터와 갈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어르신의 뇌혈관질환 검사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은평연세병원에서 검진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은평연세병원은 어르신들에게 의료지원을 함으로써 민·관이 서로 협력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공공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은평구공공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은평구, 코로나19 확진 총 7명
은평구, 코로나19 확진 총 7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