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2월 21일(금)까지 모집 실시

은평구청이 청년과의 지속적인 협력 및 소통을 통해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청년정책을 실현하기 위하여 은평구 청년 네트워크 제4기 위원을 모집한다.

은평구 청년 네트워크 위원들은 은평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들로 구성되며, 임기는 1년으로 청년정책 발굴과 개선방향 제시 등 실천적 과제를 도출해 구의 청년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주요활동은 매월 정기회의 및 필요시 임시회의에 참여하고, 청년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분과를 구성하여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제안하며, 청년간 정보교류, 소통, 각종 워크숍 및 포럼 참여 등을 통해 지역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40명 이내로 2월 21일까지 공개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를 확인하거나 은평구청 사회적경제과(02-351-6888/grauserk@ep.go.kr)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은평구 청년 네트워크는 청년들이 은평구의 내일을 이끄는 주체로서 자각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본인과 지역사회를 성장시키는 주역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