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2.26 수 17:50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제로페이 연계된 ‘은평사랑상품권’ 50억 규모 발행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0.01.31 11:28
  • 댓글 0

17일부터 10% 특별할인 판매

17일 은평구청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50억원 규모의 ‘은평사랑상품권(모바일)’을 발행한다. 제로페이 결제앱에서 구매 가능한 은평사랑상품권은 일반 할인율 7%이며 판매 시작과 동시에 10억 판매 소진시 까지 특별판매로 10% 할인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은평사랑상품권은 서울시 21개 자치구에서 발행하는 ‘서울사랑상품권’ 일종으로 은평구의 발행규모는 50억원이다.

은평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결제 앱을 활용한 모바일 상품권이다. 현재 9개 간편결제사와 은행 앱(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 올원뱅크,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에서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상품권 사용 가능 앱을 확대할 예정에 있어 종이 상품권보다 이용이 편리하다.

상품권 구매 앱을 실행해 상품권을 구매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하면 결제가 가능하며, 앱을 이용해 상품권 선물도 가능하다.

상품권 일반 할인율은 7%이지만 판매가 시작된 17일부터는 10억 판매 소진 시까지 특별판매를 하여 10% 할인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0만원 상품권을 구매하면 할인율을 적용받아 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초기 할인 이벤트는 설 연휴 구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을 예상된다.

개인의 상품권 할인구매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이며 보유한도는 200만원이다. 법인은 구매제한은 없으나 할인율 적용도 없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발행 후 5년 이내다. 구매후 7일 이내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7일 이후에는 액면가의 60% 이상 사용 시 환불이 가능하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상품권이기 때문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규모 점포나, 이마트 에브리데이·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준대규모 점포, CGV·롯데시네마·스타벅스 등 대기업 계열사 점포, 다이소·랄라블라·올리브영·버거킹 등 프랜차이즈 등에서는 사용이 어렵다.

또 은평구청은 연서시장을 은평사랑상품권 시범사업 시장으로 선정해 20일부터 ‘(어플)깔고! (상품권)쓰고! (경품)받고!’ 이벤트를 개최한다. 상품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 경품 증정, SNS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은평구청 관계자는 “은평사랑상품권은 소득공제 30%가 적용돼 구민의 가계에도 보탬이 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민구 기자  journalkoo@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공공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은평구공공도서관 임시 휴관 연장
은평구, 코로나19 확진 총 7명
은평구, 코로나19 확진 총 7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