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4:19
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소규모 자영업자  ‘LED 간판 설치 지원사업’실시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20.01.09 10:59
  • 댓글 0

은평구는 경기 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불법광고물 정비 및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LED 간판 설치 지원사업’을 1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무질서하게 난립되어 있는 불법 간판을 정비하고 지역 특성을 살린 아름다운 간판으로 개선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한 사업이다.

옥외광고발전기금 4억을 투입하는 이번 사업은 간판 디자인, 글씨체, 색상 등에 있어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업소마다 차별화를 꾀하고, 에너지 절약형 고효율 LED 입체형 간판을 설치함으로써 기존 판류형 간판보다 60~7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영업장 면적 66㎡(20평) 이하의 자영업자로 불법광고물을 정비하고 법규에 적합한 LED 간판을 설치하고자 하는 500개 업소에 대하여 설치비용 중 업소당 최대 80만원(초과시 광고주 부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 사업이 경기 불황 등으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릴 수 있는 귀중한 디딤돌의 역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또한,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간판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 단순한 간판 교체가 아닌 간판과 도시경관을 함께 개선하여 올바른 광고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시민신문 '2020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우선지원대상' 선정
은평시민신문 '2020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우선지원대상' 선정
민주당 “하위 20% 28일 개별 통보”…이의신청 가능
민주당 “하위 20% 28일 개별 통보”…이의신청 가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