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는 다양한 삶의 질문들을 이웃과 나누고 해결해 갈 수 있는  <2020. 은평시민대학 질문하는학교>와 <2020. 시민제안 프로젝트 다빈치실험실> 참여단체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28일(화)까지이며, 사업 운영기간은 3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다.

질문하는학교와 다빈치실험실 공모주제는 일상의 작은 변화에서부터 이웃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한 ‘시민자치, 인권·평등, 평화·통일, 기후·환경, 사회혁신, 사회적경제 그리고 자유주제’이다. 질문하는학교는 해당 주제에 전문성을 가진 시민단체·기관이 참여 가능하며, 다빈치실험실은 3인 이상 시민모임이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단체는 시민이 주체가 되어 사회적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건강한 시민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사업운영비로 질문하는학교는 500만원~1,000만원 이내, 다빈치실험실은 200만원 내외로 각각 지원받는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필요하지만 다루기 어려웠던 주제(가치)를 시민단체와 협력하여 풀어냄으로써 은평지역사회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시민주도 학습문화를 확산하겠다”며, “학습과정에 참여한 학습자가 시민사회를 이끄는 활동가로 성장하여, 새로운 시민모임을 주도해가는 지속가능한 시민주도형 학습문화의 선순환 결과를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안내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모집공고 또는 전화(02-351-3673)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