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산동에 위치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당사자와 가족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 펼쳐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지역사회 내 유일한 장애인복지관이다. 올해로 개관 25주년을 맞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중심, 지역사회중심, 당사자주체’ 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서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당사자와 가족의 상담을 기반으로 복지관과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서비스나 자원을 연계하고 아동발달재활·활동지원·주간보호서비스, 취업지원, 문화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연계를 위한 네트워크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최근 복지관에서는 오랜 논의 과정을 거쳐 외부 환경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장애당사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기반으로 한 조직개편을 앞두고 있다.

복지관 모니터링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지역주민 윤애숙 님은 “아직도 지역주민 가운데 장애인복지관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영유아부터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과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장애인과 가족들이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해 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지역사회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 고 전했다.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다양한 사업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 www.openlif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과 전화상담 02)351-3982 을 통해서 접수와 예약을 지원한다.

복지관 서비스 이용문의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팀 070-7113-5703~6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