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조성배 교수 초청 강연 진행

2019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 찾아가는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은평구립도서관(관장 권영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과학문화 민간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과학 소통 프로젝트,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별”을 운영하고 있다.

은평구립도서관은 12월 27일 (금) 오후 4시 대성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조성배 교수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성배 교수는 신경망, 진화연산, 퍼지시스템, 인공생명 등의 소프트컴퓨팅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전통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접목하여 보다 복잡하고 현실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시스템 개발로 SCI급 논문 200여편 포함 1200여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한 인공지능의 전문가로 현재 한국인지과학회 부회장, 한국뇌공학회 부회장, 인공지능 혁신성장 프로젝트 운영위원, Asia Pacific Neural Network Society 집행위원으로 있다.

조성배 교수는 ‘왜 인공지능이 문제일까?’를 주제 도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인공지능의 빛과 어둠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lib.or.kr)를 참조하거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385-1671, 내선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