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6:56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학부모 교육간담회 개최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는 은평을 위해, “은평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11.22 11:26
  • 댓글 0

지난 18일, 서울어울초등학교 강당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유재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이 함께한 가운데, “은평교육, 그 길을 함께 가다”를 타이틀로 은평학부모 교육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의 전반부는 마을 속 학교 앙상블의 오프닝 공연, 은평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안내, 잼스틱의 흥겨운 타악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후반부는 두 학부모 위원의 발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학부모 생각나누기 시간이 이어졌다.

“혼자가 함께 아닌 함께 걸어가기”, “ 학부모 자치 전지적 참여시점” 이라는 제목으로 발제를 진행한 김연미, 박희정 은평혁신교육 학부모 위원은 학부모로서 느꼈던 학부모 자치활동의 중요성을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풀어내어 학부모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이어진 생각나누기 시간에는 간담회에 참가한 학부모들과 김미경 구청장, 유재준 교육장을 비롯한 구청과 지원청의 담당자들이 지역과 학교의 연계 강화, 마을강사 양성, 학부모 자치활동 지원, 학년 전환기 시기를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한 방안 등 여러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사업들과 마을교육자원에 대한 정보가 학부모님들에게 좀 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라고 약속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어떻게 교육을 받고 어떤 활동을 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구에서도 학부모들의 참여 확대를 위하여 학부모 자치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