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2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관계자 200여명이 모여 민·관 합동 워크숍 개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1월 12일(화)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2019년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은평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회보장관련기관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식전공연, 16개동 273명 동협의체위원들의 1년간 해온 값진 활동 영상을 시청하며 각 동의 특성에 맞는 우수사업을 공유하였고 활동 우수 위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하였다.

동지역사회협의체 성과보고회는 2016년에 시작하여 올해 4회차를 맞았다. 동협의체는 2015년 구성되어 마을 안의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자원을 발굴 연결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협의체 위원들은 7만여명에게 반찬나눔,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및 나들이,이미용봉사, 주거환경개선사업, 장학금 전달 등 끝없는 나눔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웃 도봉구 동협의체 위원들의 ‘이웃애 두드림 음악극단’ 축하공연이 있어 성과보고회가 더욱 빛이 났다. 극단은 14개 동협의체 위원 30명으로 구성되어 동협의체 역할을 홍보하고자 전국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웃 자치구 동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공연장이 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1년 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신 동협의체 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은평구는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여 연차별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보장의 지속가능성과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