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는 점차 증가하는 황혼이혼을 예방하고, 행복한 노년을 맞이하기 위한 부부프로그램 『꽃보다, 당신』을 2019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기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9 시민제안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었으며, 복지관을 이용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부부 10쌍, 총 20명이 참여하였다. 20회기 동안 꽃바구니 만들기, 부부 역할극, 버츄카드를 활용한 미덕 찾기, 서로에게 주는 케이크 만들기, 인생그래프 그리기, 웰다잉과 사별준비, 부부정원 만들기, 서로에게 바치는 책 만들기, 연극 ‘안녕, 말판씨’ 관람 등 노년기 부부에게 필요한 교육과 부부의 친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부부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10월 11일(금)에는 ‘꽃보다, 당신’ 참여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의 지원을 받아 <신한카드,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아름인X을지유람’>이 진행되었다. 부부 어르신들은 을지로를 탐방하며 문화해설을 듣고,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과 을지로의 역사와 함께하는 맛집에서 식사까지 하셨다. 참여한 어르신은 “을지로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행복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한 노년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