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을 계기로 갈현2동 ‘재활용 거점 모아모아’사업 박차
갈현2동 거점장소에 재활용품을 배출하면 ‘종량제봉투’ 지급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1일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공동대표 박인례)와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확산 및 생활폐기물 감량 업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지난 7일 갈현2동을 시범동으로 지정하여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함께 ‘재활용품 거점 모아모아’ 사업을 진행하였다.

재활용품이 분리수거 되지 않고 일반 생활쓰레기로 버려지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생활쓰레기양을 감량하고 재활용품이 자원이라는 인식을 주민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주민이 거점 장소에서 재활용품을 분리수거 후 배출하면 종량제 봉투로 돌려주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은평구청과 사단법인의 역할을 견고히 하여 ‘재활용 거점 모아모아’ 시범동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협약체결로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연합회는 자원순환 현장리더를 양성하고 거점수거 현장으로 투입하여 주민들의 분리수거를 도울 예정으로 자원순환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미경 구청장은 “사단법인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구가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자원순환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쓰레기를 감량과 자원순환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연합회는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함께 환경적인 생활양식을 확립하는 시민자원 활동단체로 ‘음식물쓰레기제로운동’, ‘CO₂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등을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