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서울가꿈주택 골목길 정비사업 대상지 선정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10.08 18:03
  • 댓글 0

골목길 조성 사업비 시비 5억 확보
낙후된 골목길 주민 편의시설 구축, 도시재생 실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서울시 자치구를 대상으로 추진한 ‘서울가꿈주택 골목길 정비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5억원(시비)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가꿈주택 골목길 정비사업’은 기존 도시재생 사업들이 규모가 큰 공공 부문에 치중되어 시민 체감효과가 낮은 점을 감안한 도시재생 사업의 기초단위로써 노후화와 각종 위험 요소를 정비 하여 다양한 모습의 가치 있는 골목길을 재생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지는 향림마을 불광동 480-53번지 일대 3개 골목길로 어린이집, 고등학교 주 통학로, 노인 요양원이 위치 하고 있어 각각 테마가 있는 골목 조성과 세대가 어울리는 골목 커뮤니티 기반이 필요한 지역이다.

구는 정비사업을 통해 골목길 포장 및 경사로(계단) 정비, 하수로 정비, 담장 및 대문정비, 쉼터 조성, 바닥조명 및 보안등 설치 CCTV 등 안전시설을 보강하고,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는 낙후된 골목길에 주민 편의시설 및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지역 주민협의체 구성하여 주민설명회, 주민회의 등을 통해 협의 된 주민 의견을 정비사업에 적극 반영 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설계용역을 마치고, 내년 말까지 정비사업을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골목길 정비사업을 통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체감도 향상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하고, 노후화된 주거지 개선을 통하여 정겨운 소통의 골목 공간이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