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 개최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항공분야 진로탐색의 기회의 장 마련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10.08 17:56
  • 댓글 0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로 조명받고 있는 드론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제고하고, 항공우주과학 등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 27일(일) 은평다목적체육관과 은평구민체육센터에서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를 개최한다.

「2019 전국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는 은평구가 최초로 주최하는 전국 단위 청소년모형항공기대회로 ‘자유비행(실내고무동력기)’, ‘무선조종림보’, ‘전동자유비행체’, ‘드론미션’, ‘드론레이싱’, ‘드론코딩’ 등 6개 부문에서 참여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며, 더불어 일반 시민 누구나 다양한 드론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에서 주관하고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항공대학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대회 입상자에게는 장관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대회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0월 19일(토) 18시까지 (사)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 홈페이지(www.masak-k.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여름방학기간에 실시한 은평청소년 드론교실이 성황리에 열리는 등 많은 청소년들이 드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체감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은평구를 제4차 산업기술교육 선도도시로 널리 알리고 창조적인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시민교육과(☎ 02-351-7285), (사)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chonyham@naver.com)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