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나눔 교육 콘텐츠 오픈 수업 ‘화분을 키워주세요’ 성황리 종료

은평구립도서관은 생애주기별 나눔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나눔 교육 콘텐츠 오픈 수업 「화분을 키워주세요」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나눔 단체, 나눔 교육사, 작은 도서관 관계자와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 9월 20일(금) 15시부터 2시간동안 은평구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화분을 키워주세요’ 선정도서를 함께 읽은 후, 식물과 물고기의 공생 나눔을 이용한 ‘나눔 어항’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나눔 어항’을 통해 물고기의 배설물은 미생물로 분해되어 식물의 영양분이 되고 식물은 어항 물을 정화시켜주는 작용을 통해, 서로에게 필요한 것을 나누며 함께 공존하는 나눔 관계를 다루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수업에 참여한 한 나눔 관계자는 “식물과 물고기의 공생 나눔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독서와 융합된 나눔 교육 방식이 새로웠고, 기회가 된다면 이번 수업을 활용하여 독서를 이용한 나눔 교육을 통해 사람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싶다.”

그리고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멀리서도 찾아와주신 나눔 교육 관계자 및 작은 도서관 관계자 모두 감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