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자랑스러운 은평인 '제39회 은평대상' 수상자 선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19.09.30 13:56
  • 댓글 0

효행상 등 5개 부문 6명 선정

오는 10월 1일 개청40주년 제24회 구민의 날 기념식 시상

38회 은평대상 수상 장면

은평구청이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의 귀감이 되는 모범구민을 선정하여 개청40주년 제24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제39회 은평대상’을 시상한다.

‘은평대상’은 1981년부터 시상한 은평구 최고의 권위있는 상으로, 밝고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를 하고, 구민의 귀감이 되는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올해 제39회를 맞이하며 그동안 모두 15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지난 8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각계각층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았으며, 9월 10일 은평대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모두 5개 부문에서 13명의 후보자가 추천되었으며 효행상은 최영미(갈현제1동 주민자치회 부회장), 봉사상은 김익남((사)대한숙박업 중앙회 은평지회 지회장), 경제인상은 조성보(무엇이든 사회적 협동조합 이사장), 아름다운기부상은 김창운(상록교통 대표), 특별상 부문에는 강종순(강종순한복 대표디자이너), 명예 특별상 부문에는 故 박인배(전 은평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를 각각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효행상 수상자로 선정된 최영미 님은 8년 동안 거동을 못하시는 고령의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도 앞장서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익남 님은 주민자치위원회 등 각종 단체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의 권익과 복리 증진에 많은 공헌을 하였고, 침수가구 이재민 임시 주거공간 제공, 독거어르신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경제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조성보 님은 무엇이든 사회적 협동조합을 운영하면서 전국 최초로 주택관리 종합서비스를 시작하여 지역사회 주택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홈케어 무상제공 등 기업인의 사회적책무를 다하고 있다.

△아름다운기부상 수상자로 선정된 김창운 님은 평소 이웃을 살피며 소리 없이 나눔을 실천하였으며, 특히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과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우리구 교육발전과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된 강종순 님은 전통한복 디자이너로 한복산업 육성과 전통복식의 고유문화 계승에 기여하고 있으며, 북한산 페스티벌에서 한복패션쇼를 개최하였으며 지역의 취약계층에 관심을 갖는 등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였다.

△명예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된 故 박인배 님은 은평누리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주민주도형 은평누리축제를 계발하여 우리구 대표축제 위상제고에 공헌하였으며, 특히 은평문화예술위원회 구성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구정발전에 기여하였다.

수상자에게는 오는 10월 1일「개청40주년 제24회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하며, 수상자의 이름은 동판에 새겨 구청 은평홀에 영구 보전한다.

정민구 기자  journalkoo@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