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배낭여행이 유행입니다. 

배낭 하나만 메고 이리저리 대중교통으로 다니곤 합니다. 그런데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긴 여행을 함께 다니면 아무래도 많은 짐이 문제입니다. 유일한 대체는 차량이며 그전에 꼭! 필수적으로 카센터를 가야지 좋은 여행이 됩니다. 

비장애인이 아닌, 지체 장애인은 여행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수동 휠체어, 전동 휠체어는 꼭! 필요한 이동 도구며 휠체어란 존재는 살기 위해서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동 도구가 고장이 나면 한 동안 멍하니……. 집에 있거나 누구의 도움으로 수동 휠체어로 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자신에게 안 맞는 이동 수단은 깁스한 것처럼 어디가 모르게 불편해서 본인이 늘 타는 휠체어가 편합니다. 

휠체어 수리 센터는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은평이동기기센터는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하며 운영 방침은 무엇보다도 장애인 당사자의 맞춤형 수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터는 이동기기 수리, 대여, 교육, 상담의 근거지가 되고, 장애인고용이 많이 창출되었습니다, 기존 휠체어 및 보장구보다 더 넓은 개념으로 전동스쿠터, 보행기, 지팡이, 각종 장애인의 이동에 필요한 모든 보조기구를 대여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은평구지자체예산으로 운영하다 보니 이용대상이 은평구 등록장애인으로 한정되어있고, 수리 시에 수급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보장구수리의뢰서, 복지카드 등의하여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속된 수리 센터 서성남실장은 큰 사고로 후천적인 지체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그 후, 생활시설에서 생활했고, 10년간 여러 지역 체험홈에서 살았다고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장애인이 어떤 일을 함에 있어도 눈치 게임을 해야 됩니다. 그 후, 법으로 정한 급여만 받았고, 휠체어 수리 직업훈련도 받고 나서 지금은  과감히 수급자를 포기하고 임대 아파트에서 남들처럼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의 소박한 꿈은 은평이동기기센터 실장으로서 장애인들이 이동기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수리 서비스로 제공하다가 정년퇴임을 하는 게 목표입니다. 장애인의 이동 수단은 본인이 늘 타는 휠체어가 있어야 편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155-4202-384-0816

전화 : 02-384-0816.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