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 운영오는 25일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법률상담 및 주민 고충민원 해결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9.16 11:25
  • 댓글 0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9월 25일 구청 은평홀에서 주민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한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과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상담반이 협업기관 전문가(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고용노동부, 금융감독원, 대한법률구조공단 등)들과 함께 지역을 찾아 고충민원의 해결을 도와주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이다.

상담분야는 행정분야, 주택·건축, 생활법률, 복지·노동, 교통·도로, 경찰, 지적·세무·환경, 사회복지, 소비자 피해, 지적분쟁, 노동관계 및 임금체불, 금융피해 등 주민의 생활과 관련된 분야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주민은 감사담당관이나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상담예약 신청서나 은평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우편・팩스・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전예약 민원을 우선 상담하며 이동신문고 운영 당일 방문하여 신청해도 상담이 가능하다. 이날 고충상담은 은평구민 뿐만 아니라 서대문구, 종로구, 마포구, 양천구의 주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이 해소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문의전화: 351-6068 팩스번호 02-351-5613)이나 이메일(2015110318@ep.go.kr)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