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목 16:56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 공영주차장 12개소 시설개선중앙관제시스템 구축, CCTV 등 교체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8.09 15:55
  • 댓글 0
평화공원지하 공영주차장 무인주차기.

은평구는 건물식 공영주차장 12개소에 대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조치를 완료하였으며 추가로 주차장 시설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안전진단 전문가 의견에 따라 소방설비 보수와 전기 배전반을 교체하였고 중앙관제시스템 구축, CCTV 및 화장실 교체 등 시설을 개선하였다.

은평구는 2018년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사건’을 계기로 매년 공영주차장 소방·전기 안전진단 용역을 실시하여 봉산도시자연공원 지하주차장 등 4개소 소방설비 보수하였고, 갈현1동 주차장 전기 배전반 교체, 새장골 주차장 등 4개소 방수 공사를 완료하였다.

또한, 우범화 우려가 제기된 봉산터널 주차장 조명 및 방범용 CCTV를 설치 중으로 안전한 주차장 조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응암3동, 평화공원 지하주차장에 무인주차기를 설치하고 중앙관제시스템을 구축하여 무인 입출차 및 요금 지불이 가능해졌고 연광초, 서신초, 평화공원 지하주차장 CCTV를 차량번호 식별이 가능한 HD급으로 교체하여 차량 접촉사고 등 이용객 불안감을 해소하였으며 수색 및 응암3동 주차장 화장실을 보수하여 주차장 이용 편의를 도모하였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 안전진단 결과를 반영하고 시설을 개선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장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은평구립도서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인공지능’ 강연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전액삭감 요구 많은 2020년 예산안, 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