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2 목 17:00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은평구 사회 담은 포럼 열려요은평구평생학습관 8월 소식…. 교육 행사 홍보 크리에이터 모집도 있어
  • 박장식 기자
  • 승인 2019.08.06 15:43
  • 댓글 0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영상제작과 편집 등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재능이 많은 만 19세에서 39세까지의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배움모아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아울러 오는 13일 화요일부터 29일 목요일까지는 은평구평생학습관과 서울혁신파크에서 <2019년 은평시민대학포럼>을 개최한다.

교육 행사 기록, 홍보할 배움모아 크리에이터

<배움모아 크리에이터> 모집인원은 8명 내외로 선정하며,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크리에이터로 활동경력이 있는 은평구민 또는 인접 지역 거주자일 경우 가산점이 있다.

선정된 <배움모아 크리에이터>는 은평구 내 학습활동을 기록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한다. 일정은 2019년 9월 16일부터 12월 20일까지이고, 은평동네배움터(은평구 내 학습거점)에서 진행되는 교육과정 및 내용을 소재로 한 영상을 한 달에 2편씩, 활동 기간 내 6편을 제작하면 된다.

배움모아 크리에이터는 활동 지원비로 180만 원을 지급받는다. 이외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모든 교육 행사에 PRESS 자격을 받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크리에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아카이빙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종 수료자에게는 명함 및 은평구평생학습관장 명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지원자 중 역량 심사를 통해 은평구평생학습관 채널 운영 권한도 부여된다.

7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 본인이 기획·제작한 온라인(포털) 내 등록된 2편 이상의 영상링크와 지정된 양식의 지원서를 recruit@eplearning.or.kr로 제출하면 지원할 수 있다.

지역사회 변화 대안 찾자, ‘은평시민대학포럼’

<2019년 은평시민대학포럼>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통해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이웃과 지역 사회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대안을 찾아가기 위해서 기획됐다.

2019년 은평시민대학포럼은 대안경제, 사회적경제, 은평협동조합의 연대와 실천을 주제로 <열린 강의>와 <포럼>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열린 강의>는 8월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3회에 걸쳐 협동조합이 추구하는 가치와 현안, 공론의 장 의제 발굴을 위한 강의를 한다. 장소는 은평구평생학습관 3층 채움실 2에서 진행하고 은평주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20명까지 강의에 참여할 수도 있다.

8월 13일에는 유여원 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상무이사가 <나이 들고 아프면 누가 나를 돌봐줄까?>, 김제남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이사가 <시민 햇빛발전소가 우리 집 옥상에?>를 강의한다.

8월 20일에는 고동균 은평공동육아사회적협동조합 소리나는어린이집 전 이사장이 <공동육아, 우리 같이 키우시다!>, 정민구 은평시민신문협동조합 기자가 <지역 민주주의, 지역 언론에 답이 있다!>를 강의한다.

8월 27일에는 이수진 은평도서관마을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우리동네에 주민이 만드는 도서관이 생긴다면>, 선경희 은평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이사장이 <장바구니에서 시작합니다.>를 강의한다.

<포럼>은 시민사회의 큰 공론장인 제 4회 은평상상콘퍼런스 행사 기간 중 8월 29일(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서울혁신파크 상상청 2층 상상의 숲에서 열리며, 은평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민성환 생태보전시민모임 대표가 포럼의 진행을 맡은 가운데 1부는 <협동조합의 가치와 고민, 우리는 왜 연대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김신양(한국사회적경제연구회 회장)박사의 기조 강연과 최승국 태양과바람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의 기조 발제, 2부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은평시민대학포럼을 통해 은평시민대학의 취지와 가치를 알리고, 지역 사회에서 필요하지만 다루기 어려웠던 주제(가치)의 다양한 대안을 함께 찾아가며 건강한 시민주도 학습문화가 은평에 확산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배움모아 크리에이터, 은평시민대학포럼 신청 및 문의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02-351-3673)로 가능하다.

박장식 기자  trainholic@naver.com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장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10년의 꿈 되돌아보기 - 시민, 지금, 여기"에 초대합니다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