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2 목 17:00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제39회 은평대상> 수상자를 찾습니다5개 부문별 수상자 선정... 8월 21일까지 후보자 추천 받아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8.05 11:37
  • 댓글 0

은평구는 밝고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를 하고 구민의 귀감이 되는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제39회 은평대상’의 수상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1981년 제정된 이래 2018년까지 총150명의 구민에게 영광의 타이틀이 돌아간 은평대상은 올해 제39회를 맞이하며, 선정된 수상자의 이름은 동판에 새겨 구청사에 영구 보존한다.

시상부문은 효행상, 봉사상, 경제인상, 아름다운 기부상,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이며, ▲효행상은 가족이나 이웃에 대한 효성이 지극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개인 ▲봉사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활동에 앞장서 그 공적이 현저한 개인이나 단체 ▲경제인상은 모범적인 납세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중소기업인 ▲아름다운 기부상은 금전, 물품, 재능 등을 기부하여 사회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 ▲특별상은 특정분야에서 국내·외 활동으로 명성을 얻었거나 특수한 공적으로 은평구를 빛낸 개인이나 단체가 추천 대상이다.

후보자 추천은 주소지 관할 동장, 구의원, 기관 · 단체장 등이 할 수 있으며, 개인이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할 때는 은평구 거주 20세 이상의 세대주 1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를 추천할 때는 추천서, 공적조서, 사진 등 심사에 필요한 자료를 오는 8월 21일까지 은평구 자치안전과(☎351-6302)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은평대상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시상식은 10월 중 ‘은평구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거행된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10년의 꿈 되돌아보기 - 시민, 지금, 여기"에 초대합니다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