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2 목 17:00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시립은평의마을 생활인 은평구의회 견학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8.05 11:03
  • 댓글 0

시립은평의마을 생활인 23명이 7월 30일 은평구의회를 방문해 주요시설인 본회의장을 견학하고 지방의회 및 구의회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견학은 은평의마을 생활인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실시된 것으로, 이연옥 의장의 환영 인사 후 본회의장 시설을 둘러본 뒤 기노만 운영위원장이 일일교사가되어 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한 뒤, 의회 의정활동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방의회에 대한궁금한 사항을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생활인을 인솔한 홍봉식 원장은“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을 위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민주주의의 최일선 현장을 방문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사회에 대한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노만 운영위원장은 “은평구의회는 열린의회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을 언제나 환영하고 있다”며 “구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귀울여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은평구의회는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민주시민의식을 함양시킬 수 있는 기회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활용공간으로 항상 개방하고 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10년의 꿈 되돌아보기 - 시민, 지금, 여기"에 초대합니다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주민이 정말로 주인이 되려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