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개최… 대상지는 녹번로 700m 구간

상명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녹번로의 서울혁신파크에서 은평문화예술회관 구간 700m에 디지털&라이프스타일 청년거리 조성 공모전을 8월 9일까지 진행하고, 당선작 수상팀에 상금 500만 원과 2,000만 원 내외의 개발 지원료를 제공하여 시행 디자인을 직접 설계 및 조성할 수 있게 한다. 

녹번로 구간은 청년의 거리가 조성되고 있는 지역이다. 인근에 서울혁신파크가 있고, 청년들의 가능성과 열정을 지닌 은평구 새싹점포 등이 상당수 입점해 있다. 이곳의 상권을 이해하고, 마스터플랜을 세워 지역과 어울리는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셈이다.

공모전에는 대상지 주변의 현황 조사, 상징성과 지역성을 나타내고, 주변 청년시설을 연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청년의 거리를 조성하는 콘텐츠와 콘셉트를 제시해야 한다. 또한, 거리의 조성을 위해 간판, 노상 조형물 등 환경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거리조성의 중장기 계획, 조감도 등을 제시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법인, 일반인, 학생 등 제한이 없다. 다만 표절작품이거나 국내외 공모전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 접수 기간 내 서류제출이 미비하거나 민사집행법 등에 의하여 채무불이행자명부에 기재되는 등 결격 사항이 있다면 지원할 수 없다. 또한, 기준점에 미달하거나 우수 팀이 없는 경우 선발되지 않을 수 있다. 관련 문의 등은 상명대학교 캠퍼스타운산업단(☎ 02-2287-515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