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은평을 위한 작은실천 ‘주민참여 공론장’ 개최

은평구는 지역 주민들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속가능한 은평을 위해 주민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약속을 도출하기 하고자 오는 19일 오후 7시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주민참여 공론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속가능발전은 기존 경제성장 중심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경제·사회·환경 영역의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으로, 2015년 UN총회에서 193개 회원국 합의로 채택된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이행을 위해 중앙과 지방정부는 노력하고 있다.

현재 은평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사업명:지속가능도시 발전체계 구축)으로 지속가능발전 추진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지속가능발전 제도기반 준비단>을 구성·운영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 조례를 제정하고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번 공론장은 주민들에게 생소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기본개념과 실제 적용 사례를 강의를 통해 설명하고, 학생·주민·활동가 등 다양한 주체 참여를 통해 지속가능한 은평의 미래상을 그려보고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약속을 도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은평구에서 거주, 재직, 활동 중인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http://bit.ly/작은실천)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은 지방분권 시대에 지방정부가 지향하고 책임감 있게 이행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이라고 생각하며, 공론장을 통해 구민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구민 모두가 행복한 지속가능도시 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