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

은평구평생학습관은 건강한 은평시민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동네 안에서 다양한 삶의 질문들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 해결해 가는 학습과정을 기획하여,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 가는 지역 네트워크 대안대학 ‘은평시민대학’을 운영 중이다.

질문하는학교는 지속가능한 삶과 사회를 꿈꾸는 은평시민단체와 함께 사회적 가치(인권․평화, 대안적 삶, 생태․환경, 사회혁신, 대안경제, 시민자치, 마을미디어 등) 확산과 실천을 목적으로 학습과정을 진행한다.

이에, 오는 7월, 수평적 배움과 지속가능한 평화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시민단체, (사)피스모모 협력으로 2019년 청소년 집시위크를 운영한다.

청소년 집시위크란 지속 가능한 글로컬 평화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이노베이터로의 성장을 촉진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집시위크>는 7월 29일 월요일부터 8월 3일 토요일까지 8월 1일 숙박캠프 1일을 포함하여 오전 10시에서 5시 30분까지 서울혁신파크에서 진행된다. ‘워크숍, 필드워크’ 파트로 구성된 6일간의 배움 여정을 통해 평화 이노베이터로 성장해가는 시간을 가져본다. 14~20세의 평화를 만들고 싶은 청소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모든 만남과 대화가 잠재적 교육과정으로 작용하기에 안전한 배움의 시공간을 만드는 것은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하나의 문화를 만들어내는 특별한 과정과 같다”며 “<청소년 집시위크>에서 준비된 프로그램의 내용뿐 아니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들의 관계와 소통 방식, 함께 만들어내는 시공간 자체 등 모두가 함께 만드는 평화배움의 시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청소년 집시위크 신청은 피스모모 홈페이지 www.peacemomo.org 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 사항은 피스모모 교육연수팀 02-6357-090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