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는 중·장년층 구직자 대상 직장 적응력 등 취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2019. 취업역량강화교육」을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3일간 구청 상시학습교육장에서 진행한다.

대상으로는 중·장년층의 취업의지가 강한 구직자, 꾸준한 취업알선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빈번히 떨어지는 구직자,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구직자 등 15명 내외의 소수의 인원으로 구 일자리센터의 전문 직업상담사와 함께 심층 상담 등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1일차에는 「취업의 첫 스텝, 나를 파악하기」라는 주제로 프로그램 진행자와 참여자의 자기소개 등으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성격유형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강점을 파악함으로써 이에 맞는 직업 및 직무 탐색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할한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하며,

2일차에는 「일, 그리고 취업알아가기」라는 주제로 직업이 가지는 의미와 트트렌드에 맞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취업지원 사이트 소개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3일차에는 「성공취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이라는 주제로 직장인으로서의 기본매너, 긍정적이고 자신감있는 이미지 형성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제공 및 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며 필요 시 구 직업상담사와의 동행면접을 병행하여 심리적인 안정감 회복 및 구직활동을 유도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노동팀(☎351-6826)이나 은평구 일자리센터(☎ 351-6856~685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