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7회 은평구의회 임시회가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는 통·반 설치 조례 개정안,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 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등 총 16개 안건이 상정될 예정이다. 또한 은평구청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 적 및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도 열릴 계획이다. 

은평구의회는 17일 본회의를 열고 17일부터 26일까지 행정복 지위위원회와 재무건설위원회 상임위원회가 열릴 예정이다. 상임위에서 통과된 안건을 갖고 26일 본회의를 통해 심의하고 폐회 할 계획이다.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보고 일 정은 18일 행정안전국과 재정경제국, 19일 교육문화국·감사담 당관·홍보담당관·협치담당관·도시환경국, 22일 주민복지 국과 건설교통국, 23일에는 보건 소·은평구시설관리공단·은평 문화재단 순이다. 

또 22일 행정복지위원회는 신사종합사회복지관과 구립 갈현1어린이집에 대한 민간위탁 재위 탁·재계약 보고가 있을 예정이다. 

23일과 24일에는 상임위별 안 건 심사가 열릴 계획이다. 행정복 지위원회에 상정될 안건은 은평 구 기금관리 조례 개정안, 통·반 설치 조례 개정안, 자치회관 설치 및 운영 개정안, 치매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전부 개정안, 구립 불광 캐슬어린이집·자연숲어린이집· 백련산해모로어린이집·녹번캐슬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공익활동활성화 지원 조례안 등 9건 이다. 

재무건설위원회에 상정될 안 건은 은평구 가입선로 설치 및 관리 조례안, 공유재산 및 물품관 리 조례 개정안,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안, 폐기물관리 조례 개정안, 목공체험장 조례 개 정안,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 재산 관리계획안 등 6건이다. 

이후 25일에는 행정복지위원회의 현장 방문과 재무건설위원회의 용역보고가 계획돼 있다. 행정복지위 원회는 은평천사원과 수색동 주민센터를, 재무건설위원회는 수색역 및 주변지역 발전방안 수립에 관한 용역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