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7 목 18:21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은평구평생학습관에서 공모전도 하고, 배움터 모집도 하고은평배움모아 학습후기 공모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 2차 모집
  • 박장식 기자
  • 승인 2019.07.04 19:00
  • 댓글 0

은평구평생학습관은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 ‘2019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를 2차 모집하고, 6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은평주민을 대상으로 <2019년 은평배움모아 학습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은평우리동네배움터는 집 앞 카페, 공방, 작은도서관, 마을회관 등 다양한 마을의 공간을 선정하여, 집 가까운 곳에서 누구나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근거리 학습공간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은평배움모아 학습후기 공모전>은 은평구 내 학습기관에서 겪었던 배움의 경험과 에피소드 등 자신의 학습후기를 작성하는 행사이다.

운영진 다섯 명이면 '배움터' 만들 수 있어요 

공간을 소유하고 있고 사업을 함께 운영할 5인 이상의 운영진이 있다면, 동네 주민의 학습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공공성과 공동체의 성장을 지향하려는 누구나 ‘은평 우리동네배움터’에 지원 할 수 있다.

2019년 은평구 민선7기 공약사업인<생활단위 시민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의 일환으로 현재 16개의 은평 우리동네배움터가 주민의 학습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각 공간의 특색에 맞게 운영되고 있다. 향후 은평구는 2022년까지 30개소 이상 배움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간 대표자는「2019. 은평 우리동네배움터 2차 모집」신청 서식을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E-mail(eplearning@eplearning.or.kr)또는 은평구평생학습관 방문접수(은평구 서오릉로 87)하여 신청 가능하며, 제출 된 서류는 심사 후 개별 통보 될 예정이다.

배움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간 방문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공간필수사항으로 프로그램 운영과 모니터링 운영지원 전반을 담당하는 매니저(배움플래너)가 있어야 하며, 매니저는 은평구평생학습관과 학습모임을 수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등의 협력적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선정기준은 공간을 중심으로 한 운영주체가 있는가, 공공성이 있고 공동체 성장을 지원하는가, 평생학습 소외지역인가, 배움터를 운영할 역량이 있는가 등을 고려하여 종합 평가한다. 심사 후 선정된 공간은 4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8월부터 11월까지 <2019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로 운영된다.

배움의 경험, 나만 갖고있긴 애매하죠?

<은평배움모아 학습후기 공모전>에서는 은평구 내 학습관에서 겪었던 경험, 에피소드 등을 공모주제로 잡았다.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일상의 변화를 경험한 학습사례 ▲학습을 통해 역량을 키워 과제를 극복한 사례 ▲지역문제 현안을 주민들과 학습으로 해결한 사례 ▲교육활동에 참여한 이웃들의 인식 변화가 확연한 사례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의 소개 사례 ▲ 청년, 직장인 등 신규 학습자에게 소개하고픈 사례 등을 글로 써 공모하기에 알맞다.

위 사례와 같이 학습 경험 내용과 학습을 통한 성장과 과정 변화, 진솔한 학습체험기를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에 선정이 되면 <은평배움모아>에 수록되어 나의 ‘학습후기 에세이’를 전할 수 있다.

2019년 은평배움모아 학습후기 공모전은 지정된 양식을 활용하여 매월 20일 전까지 이메일로 (miha@eplearning.or.kr) 제출하면 접수 가능하다. 공모사례의 진실성과 차별성, 내용의 충실성, 감동 및 교훈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매달 마지막 주 은평배움모아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선정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매월 4명의 학습자를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은평배움모아 담당자(070-8933-9902), 또는 전화 (02-351-3673)로 가능하다.

박장식 기자  trainholic@naver.com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장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청소년과 국가유공자 함께 나라사랑 인물 찾아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은평구-(사)녹색소비자연대 업무 협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