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불광동지점, 롯데몰 은평점 부설주차장 개방한다

롯데몰 은평점의 주차장 10면이 개방된다.

은평구는 우리은행 불광동지점 및 롯데몰 은평점과 협약을 체결하고 우선 부설주차장 각각 10면을 개방하고 이용현황에 따라 개방면을 늘려가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구에서는 주차장 시설개선비를 지원하고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주차구획 신청접수 및 배정을 거쳐 8월 1일부터 거주자우선주차장으로 운영 및 관리할 예정이다.

은평구에서는 주차난 완화 및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부설주차장 개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현재 27개소 590면을 개방하여 운영 중에 있다.

주차장을 개방할 경우 주차장을 2년 이상, 5면(학교는 10면) 이상 개방하는 건물주는 차단기 및 CCTV 설치, 도색 등 주차장 시설개선비를 최고 2,500만원(야간개방 2,000만원, 전일개방 2,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발생되는 주차수입 귀속 및 개방주차장 이용실적에 따라 5% 이내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부설주차장 설치 지원대상은 더욱 확대된다. 아파트의 경우 기존에 야간이나 종일 개방만 모집했는데, 낮 동안 아파트 주차장을 개방할 경우 최고 2,000만원까지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구 관계자는 “관내 기업이 주차장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례가 확산되기를 희망하며, 주차공간을 제공한 우리은행과 롯데몰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