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탐구 계기 될 듯

은평구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시민제안 프로젝트 사업으로 '다빈치실험실'을 확대 운영한다.

이 사업은 생애주기별, 세대별 삶의 주제에 관한 학습활동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일과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기 위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은평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3인 이상 시민모임이나 단체 등이며, 사업기간 내 수시접수를 받아 선착순으로 12팀을 선정한다.

신청방식은 학습계획과 향후활동을 포함한 기획(프로젝트 제안), 이웃과 함께 고민하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주제(아이디어 제안)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으로 할 경우, 평생학습관과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프로젝트로 구체화하여 운영할 수 있다.

관계자는 “특별히 올해 하반기에는 지속가능한 생활방식, 인권, 성평등, 평화와 비폭력, 문화증진, 세계시민의식, 문화다양성 등 이웃과 지역이 상생을 이루며 지속가능한 문화 활성화 학습활동까지 참여범위를 확대하여 운영하고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로드 후 E-mail(eplearning@eplearning.or.kr)송부 또는 평생학습관 방문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 심사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