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 운영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은평시민대학의 일환으로 <2019년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을 운영한다. 질문하는학교는 2019년 대한민국 이슈 중심의 주제별 맞춤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서 주제별 사회 현황을 파악하고 대안적 변화를 모색함으로써,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활성화하고 실천적 대안을 찾아간다.

<2019년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은 세 가지 주제 영역으로 특강이 운영된다. 7월부터 8월까지는 <정상가족이 뭐길래?!> 주제를 가지고 4인 가족만을 정상가족으로 한정할 수 없는 오늘날 다양한 형태의 가족 모습을 확인하며 관련정책과 제도를 살펴본다. 다양한 가족 형태와 삶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특강에 이어, 각자가 생각하는 ‘가족’을 테마로 하는 수필과 그림으로 책 만들기 워크숍이 이어진다.

9월에는 <결혼과 육아, 필수 아닌 선택?> 주제로 젠더, 성차별, 페미니즘 등 대한민국의 젠더현안을 결혼 제도 안에서 살펴보고 우리의 실천적 경험을 토대로 원인과 대안을 찾아본다. 결혼제도, 젠더문제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싶은 누구나가 모집 대상이며, 특강 이후 해당 주제의 독서모임 워크숍을 진행한다.

10월부터 11월에는 <환경, 선택이 아닌 필수!>주제의 특강으로 心환경 시대에 환경과 동행하는 삶을 위한 실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본다. 환경문제, 친환경 실천법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강에 이어 일상생활에서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쓰레기 줄이기 한 달 실천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2019년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 특강은 오는 7월 1일 첫 강좌가 시작한다.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방문으로 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 (02-351-3673)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