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5회째... 다음달 6일 은평구청에서 열려

은평구는 ‘2019 은평 어린이 주산·암산 경진대회’를 오는 7월 6일 토요일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은평 어린이 주산 · 암산 경진대회는 2014년 처음 열린 이후 매년 참가자가 늘어 이전 대회에는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최근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 등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주산 · 암산이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과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재조명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년별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본상 수상자 48명에게 은평구청장상을, 본상 수상자 외 참가 학생 전원에게 장려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내 유치원 이나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단체신청은 신청자 명단을 은평구 시민교육과로 접수, 개인별 신청은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 이메일(ebssurisem@hanmail.net)로 6월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부문별 종목이나 신청방법 등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시민교육과(☎351-7257) 및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1544-5731)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은평의 많은 어린이들이 이번 대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기대하며, 대회 종료 후 채점시간에 진행하는 마술공연도 함께 즐기면서 재미있고 뜻깊은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