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축제 ‘우리가 만드는 공감한데이’ 개최

은평구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은 <우리가 만드는 공감한데이 - 함께해요! 지구시민!> 축제를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평생학습관과 은평평화공원에서 진행한다.

이 축제의 목적은 평생학습프로그램 이용 시민이 운영주체가 되어, 배움이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지는 평생학습문화를 지역사회 전체에 확산하며, ‘함께해요, 지구시민’ 환경 캠페인을 통해 지구 환경문제의 인식 확산과 환경보호 참여 증대에 있다.

6월 3일부터 4일까지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는 행사 중 <우리가 만드는 오픈클래스>는 숨은고수교실, 동네배움터, 학습동아리, 다빈치실험실이 운영하는 공개 수업으로 프랑스 자수, 풍선아트, 북아트, 시니어 요가 등 다채롭게 구성되며, <상명대학교와 함께하는 공감한데이>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의 ‘이웃과함께하는-라인댄스’, 화학에너지공학과의 ‘생활속화학이야기-케미컬 라이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5일 16시부터는 은평평화공원에서 진행되는 <우리가 만드는 마켓·체험&공연>은 티셔츠, 가죽공예 소품, 풍선아트 만들기 체험과 옛날커피&친환경주스, 일본가정식, 다문화 푸드 맛보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되며, 우쿨렐레, 한국무용, 라인댄스, 하모니카, 상명대학교의 금관 5중주 공연도 펼쳐진다.

구 관계자는 “학습하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학습 성과를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시민 누구나 배움에 참여함으로써 배움이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지는 평생학습을 계속 넓혀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