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5.20 월 15:15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구파발역에서 세계문화 체험축제 개최세계 음식체험, 세계 전통놀이 체험 등 주제별 부스 운영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5.10 16:58
  • 댓글 0

은평구는 오는 11일 진관동 구파발역 환승센터 롯데몰 은평점 앞의 세계문화체험카페에서 ‘2019 세계문화 체험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의상체험, 중국 양꼬치와 대만 샌드위치 등 세계 음식체험, 세계 전통놀이 체험 및 만들기 체험과 같은 다양한 주제별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물품, 악기 등을 전시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 가족들이 소유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플리마켓 부스와 함께 외국인 장기자랑도 준비되어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 결혼이주여성들에 대한 인식개선과 소통의 기회를 갖고자 이러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발굴·운영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 고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아울러 은평구는 구민들에게 세계문화 체험의 기회와 외국인 주민에 대한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롯데몰 은평점에서는 다양한 주민들이 ‘세계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는 등 행사에 적극 후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축제가 열리는 세계문화체험카페는 서울시 - 은평구의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 사업으로써 세계문화 체험교실, 이중언어 공동육아 교실, 프리토킹 클럽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교육정책에도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회 되었으면”
“교육정책에도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의회 되었으면”
함께 운동하는 여자 친구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함께 운동하는 여자 친구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