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평생학습관은 누구나 가르치고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참여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지난 2012년 1월부터 지역의 숨은 고수들과 함께 서로 재능과 노하우를 나누는 <숨은고수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3월에 개강한 상반기 <숨은고수교실>에서는 생활, 어학, 예술, 공예, 건강, 아동·청소년 등 분야별 3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숨은고수교실은 주로 낮 시간대 수업이 많아 직장인이 참여할 만한 수업은 상대적으로 적은 상황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은 이를 보완해 직장인 학습자 유입 및 참여 계층을 확대하고자 오는 5월 <숨은고수교실 저녁반>을 개설한다. 5인 이상으로 구성된 40대 이하 직장인 또는 대학(원)생이 대상이다.

은평구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숨은고수교실 저녁반>을 통해 숨은고수와 다양한 계층과 연령대의 학습자가 함께 배운 것을 나누며 지역사회 나눔의 선순환 체제가 확장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숨은고수교실 저녁반>은 어학, 공예, 건강 총 3개의 분야별, 12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될 예정이다. 4월 1일부터 4월 26일 4주간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분야별 수업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 또는 전화(02-351-36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