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4.19 금 21:41
상단여백
HOME 뉴스 정보
북한산 한문화 체험특구 3년 더 운영한다기간연장으로 힐링산업, 북한산 인공암벽장 조성사업 등 추가 계획
  • 은평시민신문
  • 승인 2019.04.04 13:41
  • 댓글 0
북한산 한문화체험특구의 지형도.

은평구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은평 북한산 한문화 체험특구 운영 기간의 연장 승인을 통보받았다.

은평구는 지난 2015년 4월 진관동 한옥마을과 북한산성마을일대 약639,155㎡ 지역에 3년간 총 280억 원을 투입하여 전통문화특화사업(은평한옥마을과 역사한옥박물관 조성 등)과 북한산 관광특화사업(북한산 한문화 페스티벌, 진관사 문화체험관, 너나들이센터 조성 등), 북한산 한문화 홍보마케팅 특화사업 등 총 3개 분야 13개 특화사업을 단계별로 추진해왔다.

은평 한문화체험특구는 문화·예술·관광 분야의 소외지역인 서북권의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지난 3월 26일 세계기자대회 시 방문한 진관사, 은평한옥마을, 은평역사한옥박물관 등이 언론에 크게 노출됨으로써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북한산 한문화페스티벌을 통해 도심 관광지로서의 은평구를 빠르게 전파했다.

은평구는 이번 한문화체험특구연장 승인으로 인하여 북한산 한힐링산업, 진관사 한문화 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업, 북한산 인공암벽장 조성사업 등을 보완, 추가할 예정이다. 동시에 차량통행 제한, 도로점용 허가, 임시 임시 건물 설치 등 특례사항을 활용한 보다 대대적인 홍보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확대,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진관동에 유치 확정된 국립한국문학관을 중심으로 기자촌 주변에 운영 중인 한국고전번역원과 사비나미술관, 앞으로 건립 예정인 예술인마을, 통일박물관, 이호철문학관 등의 문학 시설뿐만 아니라 롯데 쇼핑몰, 은평성모병원까지 포함해 기존의 관광 위주의 특구에서 체험, 학습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가능한 문화체험도시 은평의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연장 승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특구지역 및 특화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문화를 대표하는 도시 은평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문화관광과(☎02-351-6502 ~7)로 문의하면 된다.  

은평시민신문  epnews@epnews.net

<저작권자 © 은평시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은평시민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의사소통에 대한 권리가 모든 권리의 기본
의사소통에 대한 권리가 모든 권리의 기본
희망의 집 수리 및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접수
희망의 집 수리 및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접수
여백
Back to Top